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수출개척단, 1,500만 불 수출협약으로 중국시장 빗장을 열다

고흥 농수산식품의 중국 유통시장 수출 확대 교두보 마련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13:20]

고흥군 수출개척단, 1,500만 불 수출협약으로 중국시장 빗장을 열다

고흥 농수산식품의 중국 유통시장 수출 확대 교두보 마련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9/18 [13:2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공영민 고흥군수가 이끄는 고흥군 농수산물 중국시장 수출개척단은 9월 12일부터 4박 5일간 산둥성 웨이하이시저장성 원저우시 등 중국 출장을 통해 총 1,500만 불 규모 수출협약을 체결하고중국 대형 라이브커머스웨이하이 무역 담당 기관웨이하이·원저우의 대형 유통사와 공조 관계를 맺는 등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귀국했다고 밝혔다.

 

고흥군 농수산물 수출개척단은 중국에서 ▲웨이하이 상무국·산둥 나하이 국제무역과 500만 불 ▲산둥 풔쿤 투자그룹과 500만 불 ▲상하이 민허제상무유한공사와 500만 불 수출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성과는 산둥반도와 중국 화동지역을 아우르는 해안지역 무역 도시의 유통사 3곳과 고흥 유자와 김을 중심으로 한 고흥 농수산식품 중국시장 수출 확대의 교두보 마련이라 할 수 있다.

 

공영민 군수는 유통회사뿐만이 아니라 현지 무역 담당 기관과 긴밀한 공조 관계를 맺고 중국 기관이 품질을 보증하고라이브 커머스라는 새로운 방식의 현지 마케팅을 계속 발굴하는 등 고흥 농수산식품이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등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고흥군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높여 차별화된 방식으로 고흥 농수산물뿐만 아니라 고흥군’ 전체를 중국 전역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중국 시장의 니즈를 파악해 고흥만의 스토리텔링으로 우수한 고흥 농수산물에 고흥군이라는 브랜드를 달아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