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숙경 전남도의원, 기업–특성화고 졸업생 적극적인 취업 연계 강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행 횟수 늘려야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1/02 [14:12]

한숙경 전남도의원, 기업–특성화고 졸업생 적극적인 취업 연계 강조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행 횟수 늘려야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1/02 [14:1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위원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순천7)이 지난 11월 1일제376회제2차 정례회 전라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경진원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기업과 특성화고 간 적극적인 취업 연계를 주문했다.

 

최근 청년 고용률이 7개월 연속 감소하는 등 청년 취업시장이 부진한 가운데,내년도 청년 일자리 관련 예산까지 약 4천억 원 삭감될 것으로 보여 고용 충격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한숙경 의원은 기업과 취업자 간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경진원이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사업을 확대해 특성화고 졸업생들의 일자리 접근성 및 취업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지난 9월까지 단 4회로 그친 일자리 희망버스의 운행 횟수를 늘려특성화고 졸업생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 채용을 지원해 인구소멸 위기에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숙경 의원은 정부의 일자리 사업 축소에 대해 마냥 가만히 앉아 지켜봐서는 안된다며 전남 일자리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을 발굴하고 육성해 도내 구직자들이 더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