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상권활성화사업 샘고을시장 특화거리 조성 완료

- 100년 시장의 변신, 쾌적하고 안전한 시장 조성으로 활력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12/22 [19:50]

정읍시, 상권활성화사업 샘고을시장 특화거리 조성 완료

- 100년 시장의 변신, 쾌적하고 안전한 시장 조성으로 활력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12/22 [19:50]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가 2023년 상권활성화사업으로 추진한 샘고을시장 특화거리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은 낙후된 시장 환경을 개선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시장을 만들고자 추진했다. 

 

먼저 샘고을정다운상권 내 위치한 정읍 최대규모의 전통시장인 샘고을시장 제1문부터 시장 내 오거리까지 약 150m 구간에 위치한 39점포를 대상으로 간판과 조명 등 점포 환경 개선을 했다. 또한 고객에게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소방차 진입도로 확보를 위한 고객선 정비도 완료했다.

 

상인들은 상권활성화사업에 동참해 고객선 정비에 협조적으로 임하며,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정이 넘치는 활기찬 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학수 시장은 상권활성화사업을 통해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샘고을시장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으로 개선해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시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상권활성화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침체된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상권활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올해부터 오는 2027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80억원을 투입해 상권 경쟁력 확보 및 기반 마련을 위한 정읍샘고을정다운 상권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