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 단위 행정기관 전국 최초 해외봉사 활동

성남시 이매1동 주민자치위원회 베트남 탱화성 방문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14/07/09 [14:31]

동 단위 행정기관 전국 최초 해외봉사 활동

성남시 이매1동 주민자치위원회 베트남 탱화성 방문

최종석 기자 | 입력 : 2014/07/09 [14:31]
▲ 이매1동 주민자치위원회 베트남 탱화성 방문    © 최종석 기자
 
[플러스코리아 타임즈-최종석 기자] 동 단위 행정기관으로는 전국 처음으로 성남시 이매1동주민자치센터 (위원장 권영주)가 6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8일간 성남시와 우호협력 도시인 베트남 탱화성의 홍화구를 방문, 국제교류 활동 및 ODA사업을 추진하고 돌아왔다. 

이번 사업은 분당환경시민의모임 주관으로 신구대학과 함께 민·학·관 협력사업으로 추진돼 주민자치위원 5명, 통장 4명, 주민 3명 등 총 13명이 참여했다.  

분당환경시민의 모임과 신구대학은 7박8일의 일정동안 ODA 사업에 매진했고, 이매1동 주민자치센터는 ODA사업 참여와 더불어 탱화성 홍화구 인민위원회를 방문하고 주민자치운영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포럼 등 행정교류 활동을 했다. 

이번 ODA사업은 탱화성내의 시설이 열악한 초등학교 1개소를 선정해 지붕 개량 및 시설 개·보수, 벽면 페인트칠하기, 벽화그리기 등의 활동했다.  

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운동으로 친환경 비누 만들기, 구강 위생관리, 문화교류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매1동 주민자치센터는 손성립 동장을 단장으로 인구 28만의 홍화구와의 교류협력을 추진, 프로그램 운영방법과 민간 자치기구 운영 실태에 대해 상호정보를 교류하는 포럼을 진행하고 홍화현과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매1동 주민센터의 ODA사업 참여와 국제교류협력 추진은 전국에서 동 단위 행정기관 중 처음으로 진행되는 것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손성립 이매1동장은 앞으로 지속가능한 교류협력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민간단체와의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긴급알림: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불법적인 행위나 개인 신용정보 이용 부당행위(인수유의자,보험사기) 등록. 다 알아서 해준다던 자동차 사고로 인한 억울한 손해, 장기 보험등 사연이 있으신 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이메일-qoren219@nate.com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한국 기자)

[제보=pluskorea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