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해시 대동~매리간(국지도 69호선) 도로사업 본격 시행

고현자 기자 | 기사입력 2014/11/11 [10:52]

김해시 대동~매리간(국지도 69호선) 도로사업 본격 시행

고현자 기자 | 입력 : 2014/11/11 [10:5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고현자 기자] 경남도가 김해시 대동면 예안리에서 상동면 매리를 연결하는 국가지원지방도 69호선(대동~매리간) 도로건설공사를 12월에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가지원지방도 69호선(대동~매리간) 도로건설공사는 총사업비 2,328억 원을 투입하여 올해 12월말 착공하여 2020년 완공예정이다.

사업구간은 김해시 대동면 예안리 ~ 상동면 매리 구간 11.4㎞를 현행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 및 신설하고, 주요 간선도로 연결부 및 마을 진입구간에 교차로 16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지금까지 지역주민 및 인근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요구가 많았던 지역 현안사업이었다.

국가지원지방도 69호선(대동~매리간) 도로건설공사 시행으로 현재 경남도에서 공사 시행 중인 국가지원지방도 60호선상의 생림~상동간 도로 및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실시설계 용역 중인 매리~양산간 도로와 접속되어 낙동강으로 단절된 김해와 양산을 연결함으로써, 산업물동량의 원활한 수송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특히, 김해시 대동면 일원 낙동강을 따라 도로가 신설됨으로써, 4대강사업으로 조성된 낙동강 친수구역으로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인근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편의제공 및 교통인프라 구축으로 관광자원 개발을 촉진하여 김해와 양산지역 관광객들의 방문 유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필
시인, 작사가
한국 저작권협회 회원
현) 한국문인협회 청소년문학진흥위원회 위원장
현)플러스코리아타임즈 기자
일간경기 문화체육부장 역임
현)인천일보 연재
현)대산문학 대표
현)대산문예출판사 대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