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시 공공 데이터 포털’구축 완료

시와 구군 등 12개 기관 공공 데이터 662종 담아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15/12/21 [14:15]

‘울산시 공공 데이터 포털’구축 완료

시와 구군 등 12개 기관 공공 데이터 662종 담아

김사랑 기자 | 입력 : 2015/12/21 [14:1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박미순 기자] 울산시는 지난 6월 시작한 ‘공공 데이터 개방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하고 12월 21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공공 데이터 개방 시스템 구축사업’은 시와 구‧군, 산하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를 ‘울산시 공공 데이터 포털(data.ulsan.go.kr)’로 통합하여 시민들에게 서비스하는 것을 말한다.

 

울산시는 그동안 ‘행정자치부 공공 데이터 포털(www.data.go.,kr)’에 500여 개의 데이터를 개방했었다.

 

‘울산 공공데이터 포털(data.ulsan.go.kr)’은 시, 구‧군, 산하 공공기관 등 12개 기관의 공공데이터 662종을 5가지 형태(File, Open API, Sheet, Chart, Map)로 구분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기존의 수기로 개방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취합·제공해 데이터 품질을 높였다.” 면서 “민간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사업화 촉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울산시는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활용 가치가 높은 공공데이터를 적극 발굴하여 제공하고 다양한 형태의 차트, 히트맵, 그래프 등의 시각화 모델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