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도시와 부동산의 모습은?

-에스라이프 재단과 한양대,‘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고경영자 과정’개설-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17/02/08 [15:59]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도시와 부동산의 모습은?

-에스라이프 재단과 한양대,‘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고경영자 과정’개설-

이성민 기자 | 입력 : 2017/02/08 [15:5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성민 기자]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술과 산업’만 변화하는 것이 아니다. 삶 전체의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살아가는 삶의 방식도 변화하고 삶의 주위 환경도 변화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입기에 왜 산업 환경이 급변하고 부동산 시장에 위기가 올 수 있는지, 경고의 메시지를 정확히 이해하고 분석하는 사람은 드물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와 삶을 연구하는 에스라이프 재단은 산업과 사회 등 각 요소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하나의 단면만으로 우리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부동산은 가계 자산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고 해외에서도 부동산의 경기가 한 국가의 경제를 좌우하는 등 국가경제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에 에스라이프재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통찰력을 가진 최고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도시·부동산 최고경영자 과정」을 한양대 및 한국리츠협회와 함께 공동 개설한다고 밝혔다.

 

「도시·부동산 최고경영자 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부동산 시장의 현황 및 국가정책 방향, 부동산 금융·개발, 해외부동산시장 등 부동산 시장 전반을 다루면서, ▲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문명변화와 적용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거환경 건설 ▲ 에너지 자립과 미래주택 기술 ▲ 스마트그리드 및 스마트시티 등 4차 산업혁명과 부동산 산업의 융·복합적 전문교육을 통해 국제 사회를 이끌어 가는 지식 공동체를 육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본 과정에서는 인터넷 전도사로서 정보화 사회를 선도하였고, 에너지를 사고 팔 수 있는 에너지 프로슈머제를 법제화한 썬빌리지 전하진 의장(전 한글과 컴퓨터 대표, 전 국회의원), 마이크로 그리드와 전력 수요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ETRI 박창민 박사,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사회 플랫폼을 구축한 구승엽 대표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최고의 교수진이 최고경영자 과정을 강의하게 된다.

 

본 과정은 2월 20일까지 모집하며, 1년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7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에스라이프 재단(http://www.slife.or.kr) 및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ㆍ부동산융합대학원 홈페이지(http://www.hyce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스라이프 재단은 그동안 ‘썬빌리지 포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삶의 패러다임 변화를 예견하고 청년세대와 50+세대들에게 S-Life의 삶을 주창해온‘미래사회와 행복’ 연구재단으로, 에너지 등 삶에 필요한 자원을 자립하는 자아실현 공동체 썬빌리지의 구현, 메이커스 타운, 창업지원 교육, 디자인싱킹 창의 교육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