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놓치지 않겠습니다!

2017. 유치원교원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2/22 [17:42]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 놓치지 않겠습니다!

2017. 유치원교원 대상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2/22 [17:42]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대구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을규)은 지난 2월 21일(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대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원 60여명을 대상으로‘2017년 유치원교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령이 어린 유아들은 위험에 대처하는 방법이 미숙하여 바깥놀이, 물놀이 등 모든 활동 시 안전사고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유치원 교원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응급구조사협회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 이번 교육은 연령에 따른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사용방법, 하임리히 구조법 등 유치원에서 응급상황이 발생 시 즉각적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대구강동초병설유치원 이고은 교사는“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실제 일어났던 응급상황들과 인체의 반응 등을 중심으로 설명을 들으니 더욱 이해하기 쉬웠고,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 또한, 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해 보니 우리유치원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침착하게 조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박을규 교육장은“유치원, 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실시되는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은 교육현장 뿐만 아니라 일상생황 속 응급상황을 대처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 유치원교원이 유아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