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5당 대통령후보 15일 후보자등록…안철수·유승민, 선관위에 직접 제출

선관위, 15일부터 이틀간 등록접수 안철수, 후보자등록 …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4/15 [09:13]

5당 대통령후보 15일 후보자등록…안철수·유승민, 선관위에 직접 제출

선관위, 15일부터 이틀간 등록접수 안철수, 후보자등록 …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4/15 [09:1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19대 대통령선거 후보자등록이 시작되는 15일, 5당 대통령후보들이 일제히 이날 등록을 마친다. 접수는 16일까지 이틀간 진행되지만, 신속하게 절차를 마치고 주말동안 유세일정 소화 및 본격적인 유세준비에 전념하겠다는 계획이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에 후보자등록을 한다. 다만, 문 후보가 아닌 안규백 선대위 총무부장이 후보자 대리인 자격으로 등록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도 후보자등록을 한다. 이철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과 김정재 선대위 대변인이 오전 10시에 대신 접수시킬 계획이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직접 경기 과천 중앙선관위원회를 찾아 등록서를 낸다. 안 후보는 오전에 후보자등록을 마친 뒤, 앞서 본인이 밝힌 대로 의원직에서 사퇴할 예정이다.

 

유승민 바른정당 후보도 오후 1시 중앙선관위에 직접 방문해 후보자등록을 한다. 유 후보는 14일 "국회의원에 출마할 때도 직접 했다. 이번 선거는 더 중요하니 직접 간다"고 강조한 바 있다.

 

심상정 정의당 후보는 이날 오전 대리인을 통해 접수시킬 예정이다. 심 후보는 오후 1시30분에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후보자등록 기자회견을 진행할 계획이다.

 

중앙선관위의 후보자등록 접수는 15일부터 이틀 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이후 공식선거운동은 17일부터 시작된다. 공식선거운동은 대선 전날인 5월 8일까지 이뤄지며, 이 기간에는 신문·방송광고와 전화·인터넷 선거운동도 가능하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