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북 청주 문암생태공원에 가족 놀이 공간 생긴다

연령별 놀이터 3개 조성... 오는 10월 준공 목표

조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3/20 [09:51]

충북 청주 문암생태공원에 가족 놀이 공간 생긴다

연령별 놀이터 3개 조성... 오는 10월 준공 목표

조은숙 기자 | 입력 : 2024/03/20 [09:51]

 

 

 

▲ 충북 청주시는 문암생태공원에 온 가족 힐링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위 사진은 힐링놀이터 위치도.  © 충북넷

 

충북 청주시 문암생태공원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간이 확충된다.

 

청주시는 12억 5000만원을 투입해 문암생태공원 온 가족 힐링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먼저 튤립정원 부지에 2565㎡ 규모로 어드벤처 놀이터를 조성한다.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체험 놀이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어 기존 어린이놀이터(1685㎡)에는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장애 놀이기구를 추가로 설치한다.

 

기존 모래놀이터에는 유아놀이터(780㎡)를 신규 조성한다.

 

조성될 3개의 놀이터마다 놀이시설에 차별성을 둬 어린이들이 연령별로 즐길 수 있도록 놀이터를 구분할 방침이다.

 

시는 현재 문암생태공원 온 가족 힐링놀이터 조성사업 공고 중이며 다음달 제안서 접수 및 평가를 거쳐 업체를 선정하고 5월에 공사 착공, 10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준우 공원관리과장은 “연령별로 공간을 분리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을 확보하고 놀 권리의 형평성을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넷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