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보건진료소운영협의회 간담회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7/11/10 [20:34]

담양군, 보건진료소운영협의회 간담회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7/11/10 [20:34]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은 오늘(10일) 보건소 건강증진실에서 관내 보건진료소장, 운영협의회 회장 및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진료소 운영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 이미란 기자

이번 간담회는 ‘보건진료소운영협의회’ 회원 간 소통과 공감하는 자리로 주민 건강증진 활성화를 위한 보다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코자 실시됐다.

 

군 보건소 주요업무 설명을 시작으로 운영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심폐소생술 교육과 실습을 실시했다. 또 보건진료소 업무개선에 대한 의견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보건진료소 운영을 보다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 보건진료소는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거, 보건의료 취약 지역 주민들에게 보건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11개의 보건진료소를 운영하고 있다.

 

의료취약 지역주민을 위한 쉼터 기능과 1차 진료, 만성질환 예방 교육, 걷기 동호회 운영, 1대 1 개인별 질환 상담, 치매 선별 검사 등 다양한 보건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주민의 건강 지킴이와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보건진료소별로 10명 이하의 지역주민을 운영위원으로 구성된 ‘보건진료소 운영협의회’를 통해 보건진료소 운영 지원에 따른 자문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