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불이 건강과 숙면을 좌우한다? 이불 제대로 고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11/11 [10:27]

이불이 건강과 숙면을 좌우한다? 이불 제대로 고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11/11 [10:27]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추워진 날씨에 포근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위해 가장 먼저 바꾸게 되는 이불! 매일매일 덮고 자는 이불을 잘 고르고 관리하지 않으면 밤새 흘린 땀과 먼지, 세제 잔여물 등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숙면을 방해할 수 있다는데… 나에게 맞는 이불을 제대로 고르는 법부터 건강하게 오래 사용하는 법까지∼ 임종미 침구 전문가, 백남옥 세탁 전문가, 김현주 살림 전문가와 함께 알아본다.

 



내 건강과 숙면을 좌우하는 다양한 이불들! 그 중에서도 나에게 꼭 맞는 이불은 따로 있다?! 사람들의 체질에 맞게 이불들의 소재도 다양하다는데… 무난하고 실속 있게 선택할 수 있는 이불부터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적합한 000 이불,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을 위한 00 이불, 피부가 예민한 사람에게 좋은 000 이불까지∼ 보온성과 흡습성, 체질까지 고려한 나에게 꼭 맞는 이불 고르는 방법공개! 이불에 묻은 피 얼룩, 약국에서 파는 ‘이것’하나면 고민 해결 끝?! 커피얼룩, 헤어스프레이 하나로 말끔히 제거하는 방법부터 세제 잔여물을 한 번에 싹 없애주는 ○○의 정체, 좁은 공간에서 이불을 잘 말리는 법까지∼ 간단하고 효율적인 이불 세탁법을 공개한다!

보송보송 깨끗하게∼ 집 먼지 진드기 퇴치하는 이불 관리법이 있다?! 한 번 사면 오래 쓰게 되는 이불, 하지만 이불솜도 수명을 잘 알아두고 시기에 맞는 교체가 필요하다는데… 폴리에스테르부터 오리털까지, 이불솜 별 평균 수명과 교체시기 체크법부터 간편히 이불 먼지 및 세탁 효과를 낼 수 있는 ○○○○, 천연 진드기 퇴치제를 만드는 법까지∼ 깨끗하고 실용적인 이불 관리법에 대해 알아본다.

‘잘 고르고 관리한 이불이 건강과 숙면을 좌우한다? 이불 제대로 고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법!‘ 편 은 오는 13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