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이버 창립 19년만에 첫 노조 설립…“IT 업계 선두주자로서 역할 다할 것”

김재열 기자 | 기사입력 2018/04/02 [18:06]

네이버 창립 19년만에 첫 노조 설립…“IT 업계 선두주자로서 역할 다할 것”

김재열 기자 | 입력 : 2018/04/02 [18:06]

네이버 창립 19년 만에 첫 노조가 설립됐다.

 

민주노총 화학섬유식품노조 네이버 지회(네이버 노조)2일 노동조합 선언문을 통해 회사의 엄청난 성장에도 복지는 뒷걸음질 치며 포괄임금제와 책임근무제라는 이름으로 우리의 정당한 노동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설립 배경을 말했다.

 

노조는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초기의 수평적 조직 문화는 수직 관료적으로 변했다. IT 산업의 핵심인 활발한 소통문화는 사라졌다회사는 소통이 필요한 주요 사안들에 대해서도 일방적인 의사결정을 하며 책임을 떠넘기기에 급급했다고 지적했다.

▲ 네이버 창립 19년만에 첫 노조 설립     © 운영자

 

 

이어 각자의 위치에서 치열하게 고민하며 투명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나 네이버는 공정성을 의심받고 있다. 우리의 자부심은 실망으로 변했다이제 우리는 IT 업계 선두주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이버 노조는 네이버 본사 외에도 라인플러스, NBP, 네이버랩스 등 계열사 임직원들도 가입할 수 있는 산별노조의 형태로 조직됐다.

 

네이버 관계자는 전례가 없었던 일인 만큼 IT업계에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