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靑 “북한 핵실험장 폐쇄 일정 발표, 핵없는 한반도 축포되길”

강재영 기자 | 기사입력 2018/05/13 [12:16]

靑 “북한 핵실험장 폐쇄 일정 발표, 핵없는 한반도 축포되길”

강재영 기자 | 입력 : 2018/05/13 [12:16]

청와대는 13일 북한의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 일정 발표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남북 정상회담 때 한 약속을 지키겠다는,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본다고 평가했다.

▲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사진제공=뉴시스     ©운영자

 

이어 북미 정상회담에 앞서 두 나라 지도자 사이에 믿음이 두터워지리라 기대한다여러 나라의 언론인을 초청한 것은 핵실험장 폐기를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풍계리 갱도를 폭파하는 다이너마이트 소리가 핵 없는 한반도를 향한 여정의 첫 축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북한은 지난 12일 외무성을 통해 오는 23일부터 25일 사이에 북부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의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북한은 핵시험장 폐기는 핵시험장의 모든 갱도를 폭발의 방법으로 붕락시키고 입구들을 완전히 폐쇄한 다음 지상에 있는 모든 관측 설비들과 연구소들, 경비구분대들의 구조물들을 철거하는 순차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북부 핵시험장 폐기를 투명성 있게 보여주기 위해 국내언론기관들은 물론 국제기자단의 현지 취재활동을 허용할 용의가 있다핵시험장이 협소한 점을 고려해 국제기자단을 중국, 러시아, 미국, 영국, 남조선에서 오는 기자들로 한정시킨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