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교육청, 현장중심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역량 강화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18/05/17 [13:34]

경기교육청, 현장중심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 역량 강화

신종철기자 | 입력 : 2018/05/17 [13:34]

 

▲     © 신종철기자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경기도교육청은 5월 18일부터 6월 15일까지 파주․용인․성남․부천교육지원청 및 몽실학교(의정부), 경기교육종합복지센터(수원)에서 ‘2018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 권역별 컨설팅’을 실시한다.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학교란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교 223교, 어깨동무학교 417교, 혁신공감학교 선택과제 운영교 48교를 통합하여 이르는 것으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용하여 10차시 내외로 어울림 프로그램을 편성·운영하는 학교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인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교중심의 맞춤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학교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컨설팅은 6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며, 어울림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연계 및 교사연구회 활성화 방안, 프로그램 운영 애로사항 청취 등이 이루어진다.

 

특히, 전문 역량을 지닌 중앙 컨설팅지원단 6명과 도교육청 컨설팅지원단 18명이 참여하여 학교폭력을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교에서는‘어울림 프로그램 교사연구회’구성․운영을 통해 소속 교원의 학교폭력 예방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는 이웃 학교 교사도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어울림 프로그램이 교내외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조성범 학생안전과장은 “이번 컨설팅은 현장 맞춤형으로 진행하여 교원의 학교폭력 예방 역량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사례가 지속적으로 확산되어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