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중학생 진로 감성과 역량 키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5/23 [09:50]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중학생 진로 감성과 역량 키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5/23 [09:5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미래를 위해 도전할 수 있도록 진로 감성을 일깨우고 진로 역량을 키워주는 ‘서부 진로 감성 UP! 찾아가는 진로 테마 Talk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5월 23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개 중학교에서 진로독서와 스포츠 등 2개 테마로 실시한다.

이 가운데 진로독서 테마는 ‘책과 함께 미래톡톡!!’ 주제로 호텔리어, 아나운서, 시인, 응급구조사, 창업전문가, 유아교육전문가, 패션디자이너, 동물사육사 등 8개 직업 가운데 학교에서 희망하는 직업에 대해 이뤄진다.

 

학생들은 희망 직업과 관련한 추천도서를 사전에 읽은 후 행사 당일 학교를 방문 한 전문가와 책 내용을 토론하면서 해당 직업의 정보를 얻고 진로 방향을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스포츠 테마는 ‘스포츠와 함께 미래톡톡!!’ 주제로 부산아이파크 팀원(선수, 코칭 등)이 학생들에게 축구에 대한 관심을 높여 주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학교별 2차례 진행한다.

 

첫째 날은 이들 팀원이 축구산업 관련 220개 직업군(선수, 트래이너, 협회 행정직원, 스포츠용품업, 미디어 전문가, 기자, 시설물 관리인, 인쇄 출판업 등)에 대한 설명과 이 직업에 필요 역량 등을 알려준다. 둘째 날은 부산아이파크 유소년 코치가 학생들에게 축구를 가르쳐 준다.

 

백동근 교육장은 “이 사업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진로역량을 키워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책과 함께 미래톡톡!!’과 ‘스포츠와 함께 미래톡톡!!’ 세부활동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