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해경, 기름유출사고 대비 해상방제훈련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05 [17:35]

서귀포해경, 기름유출사고 대비 해상방제훈련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05 [17:3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이재두)는 5일(화) 1시 30분께 서귀포항 서쪽 1.8km 해상에서 “2018년 해상방제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귀포해양경찰서를 비롯해 제주지방해양경찰청, 제주해양경찰서, 남해어업관리단, 해양환경관리공단, 남제주발전본부, 서귀포 민간구조대 등 7개 기관 및 단체 총 16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훈련은 서귀포항 서쪽 1.8km 해상에서 유조선과 어선의 충돌로 화물탱크가 파손돼 기름 15,000L가 해상에 유출된 사고를 가정해 선박 9척, 오일펜스 200m 등이 동원됐다.

서귀포해경 구조대가 유조선에 신속하게 올라가 파손부위를 봉쇄한 후 오일펜스 설치와 기름 이송, 경비함정과 어선이 해상으로 유출된 기름을 포집·회수하는 등 실제 사고 상황과 똑같이 진행됐다.

또, 해양경찰연구센터, 중앙특수해양구조대, 해양환경공단에서 개발하여 보급된 형태유지 오일펜스, 에어벤트 봉쇄장비, 오일펜스 전개판 등 신개발 장비들도 실제 해상훈련에 적용했다.

서귀포해경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단체와 함께 다양한 합동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며 서귀포지역 대형 해양오염사고 대응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