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학부모지원센터, 사교육 경감 학부모 연수 및 아버지 교실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05 [11:03]

부산학부모지원센터, 사교육 경감 학부모 연수 및 아버지 교실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05 [11:0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는 6월 ‘사교육 경감을 위한 학부모 연수’와 ‘바른 가정 세우기 아빠다움 아버지 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가운데 ‘사교육 경감 학부모 연수’는 자기주도적 학습 조력자로서의 학부모 역할을 제시하고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한다.


이 연수는 오는 6월 15일부터 26일까지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4차례 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부모 각각 200명을 대상으로 2차례 열린다.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연수에선 한국집중력센터 울산교육원 박경희 원장이 나와 19일 ‘자녀의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5단계 생각법’ 주제로, 26일 ‘자녀의 자기조절 능력 향상과 주의력 향상을 위한 부모역할’의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중학교 학부모 대상 연수에선 아름다운배움연구소 박재원 소장이 15일 ‘학부모의 불안과 걱정을 일으키는 입시감정에서 자유롭기’ 주제로, 22일 ‘입시제도, 학부모와 학생이 유리하게 활용하기’ 주제로 각각 특강을 한다.


이와 함께, ‘아버지교실’은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4차례에 걸쳐 부산진구 서면 놀이마루에서 진행한다.


이 교실은 낮 시간 교육에 참가하기 어려운 아버지 40명을 대상으로 저녁시간에 열린다.


아버지 교실에선 한국커리어코칭센터 주아영 대표가 ‘아버지 효과’, ‘가정의 리더 아빠다움’, ‘아빠가 변했다’, ‘아빠와 자녀의 이해’ 등 주제 순으로 강의한다.


수강 희망자는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akbumo.pen.go.kr)를 통해 선착 순 신청하면 된다. 문의 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교육팀(790-5610~2).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