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교육지원청, ‘울지마 톤즈’구수환 PD와 함께 희망을 전하다!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6/07 [09:55]

순천교육지원청, ‘울지마 톤즈’구수환 PD와 함께 희망을 전하다!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6/07 [09:5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4일 관내 중,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95명을 대상으로 KBS 구수환 PD와 함께하는 저널리즘 아카데미를 운영 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지난해부터 방송국을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체험을 해보는 청소년 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도 총 8회기에 걸쳐 2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러한 진로체험이 단순히 체험만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현직 언론인과 의 만남을 통해 꿈을 좀 더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날 강의는 “추적 60분 MC겸 PD로 활동했으며 특히 많은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감동을 선물했던 故 이태석 신부의 선행을 담은 다큐멘터리 ‘울지마 톤즈’를 제작하며 우리사회의 바람직한 언론인상을 보여주고 있는 KBS 구수환 PD가 강사로 나섰다

 

 강의 내용으로는 저널리즘에 대한 올바른 이해, 이태석은 누구인가?, 수단에서는 무슨 일이 있었나?, 울지마 톤즈 그후, 섬김의 리더십, 말보다는 실천 등 우리 학생들에게 자신만을 위한 꿈에서 우리를 위한 꿈으로 진화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참석한 왕운중 학생은 “이태석 신부가 톤즈에서 보여준 8년간의 봉사와 헌신은 감동 그 자체였다. 나도 단순히 직업을 갖고 돈을 벌기 위한 꿈이 아닌 ‘꿈 너머 꿈’을 꾸며, 말보다는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윤종식 교육장은 “꿈만 꾸는 사람이 있고 그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강사님의 말씀처럼 말보다는 실천을 통해 꿈을 현실로 만드는 사람이 되길 바라며, 그 꿈을 다리삼아 세상의 발전과 안녕에 이바지할 위대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