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아이 낳으면 7월부터 10만원어치 육아용품 선물

허승혜 | 기사입력 2018/06/26 [09:00]

서울시, 아이 낳으면 7월부터 10만원어치 육아용품 선물

허승혜 | 입력 : 2018/06/26 [09:00]
▲     © 뉴스포커스

 

서울에서 아기가 태어나면 그 가정은 10만원 상당의 육아용품으로 구성된 출산축하선물을 받는다.

 

서울시는 새로 태어난 아이가 서울시민이 된 것을 환영·축하하고, 부모에게는 양육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이러한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부터 새롭게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9월 21일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매월 10만원 아동수당과 함께 출산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시는 기대했다.

 

출산축하선물은 수유, 건강, 외출 등 3종 세트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출생신고 때 또는 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주민등록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곧바로 받거나 3개월 이내에 원하는 장소에서 택배로 받을 수 있다.

 

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은 지난해 함께서울정책박람회에서 시민이 제안한 사업을 투표에 부쳐 80% 넘은 찬성을 받은 것이다. 시민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으로 실현된 사례인 셈이다.

 

출산가정에는 출산과 양육에 꼭 필요한 정보가 담긴 가이드북 우리 아이, 함께 키워요!(서울시편) 1권과 아이가 타고 있음을 알리는 차량용 스티커도 제공된다.

 

찾아가는 산후조리 서비스는 일부 저소득 가정에만 지원됐지만 모든 출산가정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대상을 전면 확대했다.

 

이 서비스를 원하면 출산 예정일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까지 산모의 주민등록지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ro.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뉴스포커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