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5년 연속 선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7/07 [08:46]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5년 연속 선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7/07 [08:4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한글도 몰랐던 내가 오롯이 나만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책을 한 권 쓴다는 게 믿기지가 않아요! 무척 설레는 일이죠. 물론 잘해낼 수 있을까 걱정도 되지만요”
 
전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관장 조창범)이 운영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자서전 쓰기에 푹 빠져있는 72세 정이순 할머니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고흥평생교육관은 5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인문학적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올해는 ‘나의 겨울 그리고 봄을 찾는 내 인생’이라는 주제로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에 20회에 걸쳐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과정 학습자와 함께 자서전 쓰기를 진행한다. 참여자 대부분이 60~80대 어르신들이며, 자서전에는 힘든 시절에 배우지 못해 겪은 서러움 등 희로애락의 삶을 고스란히 녹여내면서도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게 여생의 계획도 담을 예정이다.
 
조창범 관장은 “20명의 어르신들이 꾸준히 참여할 만큼 자서전 쓰기의 열기가 뜨겁다”며 “고흥은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인구의 38%를 차지하는 초고령 지역이므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