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찬주 작가 소설 ‘칼과 술’ 보성군 홈페이지 연재

이순신과 선거이 장군의 우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01 [07:50]

정찬주 작가 소설 ‘칼과 술’ 보성군 홈페이지 연재

이순신과 선거이 장군의 우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01 [07:50]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정찬주 작가의 장편 역사 소설 ‘칼과 술’을 오는 8월 2일부터 12월까지 매주 목요일 보성군 홈페이지에 연재한다. 소설 ‘칼과 술’은 임진왜란 전쟁 속에서 꽃핀 이순신 장군과 보성의 선거이 장군 사이의 우정을 그린 장편 소설이다.

선거이 장군은 1550년 보성군 보성읍 용문리에서 태어났으며, 진도군수로 있으면서 임진왜란 당시 전라 좌수영의 수군절도사 이순신과 함께 한산도 대첩에 참여하여 왜군을 크게 물리치는 공을 세운 장수다.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亂中日記)에는 적군의 탄환에 맞아 부상을 입은 선거이와의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증별선수사거이(贈別宣水使居怡)’라는 시가 수록되어 있다.

보성군은 선거이 장군의 일대기와 활약상을 재조명하여 숭고한 애국·애족정신을 후세에 전하고, 충절의 고장인 의향 보성인의 긍지와 자랑을 널리 알리고자 군 홈페이지 연재를 기획했다.

장편역사소설 ‘칼과 술’은 군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e-book과 연결되며, 소리북 기능으로 시각장애인들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정찬주 작가는 1953년 전남 보성에서 태어나 1983년 한국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등단하였다. 저서로는 장편소설 ‘이순신의 7년’, '산은 산 물은 물', '만행', 다불' 등을 펴냈고, 산문집으로는 '암자로 가는 길', '나를 찾는 붓다 기행' 등 다수가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