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교육청, 기초튼튼 한글교실 맛있는 한글속으로 풍덩!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8/08/05 [08:34]

고흥교육청, 기초튼튼 한글교실 맛있는 한글속으로 풍덩!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8/08/05 [08:34]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병원)은 7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도화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중 한글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 입문기 적기 한글지도로 기초학력을 향상시키고 다문화학생 및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운영되는 한글교실은 학습클리닉센터 학습심리상담사의 지도로 읽기와 쓰기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6명을 대상으로 하루 2시간씩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읽기, 쓰기에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말놀이 동시집과 그림동화를 활용하여 운영되는 수업으로 ‘동시 암송하기’, ‘가베로 글자 만들기’, ‘노래 만들기’등과 함께 ‘그림동화를 요리로 체험하며 감상나누기’와 같은 활동으로 운영한다.
 
학습클리닉센터 박미희 학습심리상담사는 “초・중학생 학습심리지원을 하면서 건전한 학습습관을 기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유발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등학교 입문기 학생들에게 어떻게 하면 책읽기와 한글 공부에 재미를 붙이게 할 수 있을까에 목표를 두고 프로그램을 구상하게 되었다.”며 한글교육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풍덩 빠져서 여름 더위를 날려 보냈으면 좋겠다며 각오를 전하였다.
 
고흥교육청에서는 방학 중 학습이완기를 활용하여 가정학습이 어려운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한글교실 프로그램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