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토종닭 분양인기'전국에서 모였다

2008년 복원에 성공한 재래 닭으로 쫄깃한 고기 맛이 일품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0/06/14 [14:24]

'토종닭 분양인기'전국에서 모였다

2008년 복원에 성공한 재래 닭으로 쫄깃한 고기 맛이 일품

화순투데이 | 입력 : 2010/06/14 [14:24]
 


화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조기혁)에서는 2010년도 시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토종닭인 우리맛닭을 지난 5. 3일부터 6. 10일까지 4차례에 걸쳐 8,000여 마리를 분양하였다.

 
 
 
우리맛닭은 농촌진흥청에서 20여년에 걸쳐 육종하여 2008년 복원에 성공한 재래 닭으로 쫄깃한 고기 맛이 일품이어서 웰빙 시대 소비자들에게 인기 폭발이 되고 있다.

강원도에서부터 경남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분양 문의가 쇄도하였으며,10마리를 분양받기 위해 대전에서부터 내려온 소비자도 있었다.

또한 단백질 콜라겐과 닭고기의 풍미를 결정하는 아미노산 메티오닌과시스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존 육계보다 사육기간이 약간 길지만 몸집이 커서 경제성에서 뒤지지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분양한 우리맛닭은 6개월이후부터 알(유정란)을 낳고, 어미닭이 품으면 병아리로 태어나, 병아리떼가 어미닭을 졸졸 따라 다니는 시골풍경을 맘껏 즐길 수 있어 교육 삼아, 취미삼아 키우겠다는 소비자도 많았다고 한다.

앞으로 농업기술센터는 우리군의 영농조합법인이 (법인명: 화순 우리맛닭 영농조합법인) 광주 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우리맛닭을 분양하는 종계농장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농장이 완공되면 토종닭 분양을 매년 실시할 예정이다.

우리맛닭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 축산기술담당(379-54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화순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