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태풍'링링' 한반도 접근, 예상경로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19/09/04 [16:05]

태풍'링링' 한반도 접근, 예상경로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19/09/04 [16:05]

 [플러스코리아타임즈=신종철 기자]서울시는 제13호 태풍 '링링(LINGLING)'에 대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9월 4일 아침 국무총리 주관으로 개최한 긴급회의에 이어 곧바로 서울시 행정2부시장 주관으로 25개 자치구 부구청장과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 13호 태풍 '링링' 한반도 향해 북상...예상 경로     © 신종철 기자

 

이번 태풍은 2012년 많은 피해가 발생한 ‘볼라벤’과 유사한 경로로 접근하고 있어, 특히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서울시 9월 4일부터 본격 비상체계 가동>


서울시는 태풍에 대비해 침수취약지역 및 급경사지, 노후 축대, 옹벽, 공사장 가시설 등 호우나 강풍 등에 취약한 시설의 점검․정비를 실시한다.

 

또한, 굴착공사장 및 재개발 현장 등 취약공사장 현장을 점검하고, 빗물펌프장, 수문, 하천제방, 빗물저류조, 하수관로 등 각종 방재시설의 가동상태를 재점검하였다.

 

강풍에 대하여도 피해가 없도록 공사장에 설치된 가설펜스 보강, 타워크레인 및 태양광시설 전도방지 조치 등을 하였으며폭염대책으로 설치한 그늘막을 접거나 결박하고, 가로등, 신호등 전도방지 및 고층건물의 창문이나 노후 지붕, 간판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였다.

 

또한 태풍 경로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도록 하고, 9월 7일부터는 서울 지역이 직접적인 태풍 영향권에 들어갈 것에 대비 서울시 및 자치구의 행정력을 최대한 동원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태풍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행정력 뿐 아니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다음과 같이 당부하였다.


하천변 자전거도로, 산책로 이용자제 및 태풍 근접 시 이용금지
침수취약지역은 사전에 물막이 판 등 침수방지시설 설치 및 가동 확인
빗물이 잘 빠지도록 집 앞 빗물받이 덮개 제거 및 쓰레기 반출 금지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고 불가피한 외출 시 대중교통 이용
태풍 등에 대한 기상정보 경청 및 비상상황에 대처
강풍에 대비한 간판, 노후건축물 지붕, 축대 등에 대한 점검철저

진희선 서울시 행정2부시장은 태풍시 바람에 의한 인명사고가 발생한 사례가 있다며, “자연재난을 완벽하게 막을 수는 없겠지만 무엇보다도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주시길 바란다.”며, 태풍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