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관동 대지진 한국인 학살 배상을..

김민수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0/09/02 [01:07]

관동 대지진 한국인 학살 배상을..

김민수 칼럼니스트 | 입력 : 2010/09/02 [01:07]
1923년 9월 1일 일본 관동지방에 대지진이 일어났고 지진 피해로 민심이 악화되고 사회질서가 혼란스러워지자 일본 정부는 일본인에게 재일 한국인에 대한 적개심을 유발케 하려는 속셈으로 재일 한국인들이 우물에 독을 풀고 방화·약탈을 하고 있다는 악의적 소문을 퍼뜨렸다.
 
이에 일본 군경과 민간인이 조직한 자경단은 불심검문을 하면서 재일 한국인으로 확인되면 가차없이 살해하였다. 치안 당국은 혼란 수습과 질서 회복의 명분하에 자경단의 비인도적인 범죄행위를 수수방관하였고, 일부는 가담·조장하기까지 했다.
 
일본 군경과 자경단은 재일 한국인이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살해했으며, 상당수는 암매장되었다. 일본 정부는 피해자 수를 축소 발표했고 그 책임을 물어 자경단을 조사하였으나, 형식에 불과하였으며 재일 한국인 학살 사건에 대한 사법적 책임을 진 사람은 전혀 없었다.
관동대지진 재일 한국인 학살사건이 일본 정부에서 논의되지 않고 있으며 학살된 재일 한국인 희생자 수와 신원이 전혀 알려져 있지 않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일본 정부가 진상규명이나 사죄는 커녕 87년 동안 그 사실을 숨겨왔으니 중대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관동대지진 재일 한국인 학살사건의 진상규명과 재일 한국인 희생자의 명예를 회복시켜 주지 않는 것은 결과적으로 재일 한국인에 대한 차별의식으로 남아 있고 망언을 일삼는 정치가가 있는 걸 봐도 87년 전 상황이 계속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일본 총리를 비롯한 도쿄도, 치바현, 사이타마현, 가나가와현의 지방자치단체장들에게 관동대지진 재일 한국인 학살사건의 진상규명과 희생자에 대한 사죄와 배상 등 정치적, 법적 책임을 질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