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뮤지컬 배우 남경주씨,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 특강

뮤지컬 배우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소양을 비롯해 뮤지컬 배우로 꿈을 이루기 위해 헤쳐나가야 할 어려움과 극복 방법에 대해 진솔하게 나눠

김시현 | 기사입력 2010/10/12 [10:00]

뮤지컬 배우 남경주씨, 청강문화산업대학에서 특강

뮤지컬 배우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소양을 비롯해 뮤지컬 배우로 꿈을 이루기 위해 헤쳐나가야 할 어려움과 극복 방법에 대해 진솔하게 나눠

김시현 | 입력 : 2010/10/12 [10:00]
▲ 배우 남경주     © 김시현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 (총장 김영환, http://www.ck.ac.kr) 뮤지컬과는 본교 뮤지컬 공연장 ‘숨’에서 뮤지컬 배우 남경주씨의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김영환 총장을 비롯해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남경주씨는 강연을 통해 뮤지컬 업계의 최신 동향과 향후 전망을 소개하고, 뮤지컬 배우로서 갖춰야 할 덕목과 소양을 비롯해 뮤지컬 배우로 꿈을 이루기 위해 헤쳐나가야 할 어려움과 극복 방법에 대해서 진솔하게 나누었다. 

 
또한,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야 하는 이 시대의 젊은이들에게 "한계를 정하지 말고 이루고 싶은 꿈의 방향으로 자신의 삶을 이끌라"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 자신과 세상을 이해하는 안목을 키우고 긍정적인 삶의 자세로 한 단계씩 밟아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목표를 이룬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며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강연 후에는 교내 이곳 저곳을 둘러보며, 재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지며 강의에 참석한 학생들을 독려했다.

 
남경주씨는 1982년 연극 ‘보이체크’로 데뷔해 ‘아가씨와 건달들’ ‘사랑은 비를 타고’ ‘싱잉 인 더 레인’ ‘아이 러브 유’ 등 50여편의 뮤지컬에 출연하면서 국내의 대표적인 뮤지컬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로맨틱 뮤지컬 ‘아이 러브 유’로 무대에 컴백해 2010년 11월 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CGV 팝아트홀에서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이번 특강을 주관한 청강문화산업대학 뮤지컬과는 실제 극단과 똑같은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뮤지컬 배우와의 만남’과 같은 시리즈 특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대 경험을 학생들이 되도록 많이 쌓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졸업 직후 바로 현장 투입이 가능한 뮤지컬 전문가를 길러내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소개

대한민국 유일의 문화산업 특성화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미래핵심산업인 문화산업분야의 인재를 육성하여 한국의 문화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기존의 24개 학과를 문화산업 발전방향에 맞추어 2011년 콘텐츠스쿨, 에코라이프스쿨, 패션스쿨, 뮤지컬스쿨, 모바일스쿨 5개 스쿨로 재편하고 특화된 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대한민국 문화산업을 선도한다는 대학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ck.ac.kr/ 에서 얻을 수 있다.
한편, 청강문화산업대학은 대학 뮤지컬학과를 배경으로 하는 송지나 작가의 신작 ‘왓츠업’의 실제 소재 및 배경 무대로 촬영 중에 있으며, 왓츠업은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보도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