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매체, 식수절에 '문수봉은 백두산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자욱'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02 [10:47]

북 매체, 식수절에 '문수봉은 백두산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자욱'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3/02 [10:47]

 [플러스코리아=이형주 기자] 북 로동당기관지 로동신문은 3월2일은 식수절이라며 '백두산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자욱 깃들어있는 문수봉'을 보도했다.

 

신문은 "일제에게 무참히 짓밟혀 나무 한그루 변변한 것이 없었다"면서 1947년 4월 6일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는 나무를 심기 위하여 문수봉에 올라 나무를 심었다면서 "약동하는 내 조국의 기상인양 무성한 숲을 펼친 문수봉"이라고 소개했다.

 

▲ 문수봉은 백두산절세위인들의 불멸의 자욱 깃들어있다고 소개. 사진=로동신문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오늘은 식수절이다. 김정일애국주의로 심장을 끓이며 나라의 부강번영을 위한

산림조성사업에 적극 참가하자

 

약동하는 내 조국의 기상인양 무성한 숲을 펼친 문수봉,

 

년년이 푸르러가는 조국산천과 더불어 그 부름은 어찌하여 우리의 가슴에 더욱 소중히 안겨드는것인가.

문수봉은 오늘도 못 잊을 추억을 불러준다.

 

감격도 새로운 주체36(1947)년 4월 6일 백두산절세위인들께서는 나무를 심기 위하여 문수봉에 오르시였다.

그때 문수봉은 참으로 황량하기 그지없었다.

 

예로부터 비단에 수를 놓은것처럼 아름답다고 하여 문수봉이라 불리우던 이곳이였지만 일제에게 무참히 짓밟혀 나무 한그루 변변한것이 없었던것이다.

 

그날 오랜 시간에 걸쳐 나무를 심으시며 자신께서 드셔야 할 한모금의 물마저도 방금 심으신 나무에 부어주신 위대한수령님께서는 우리는 조국의 앞날과 후손들의 행복을 생각하고 한그루의 나무라도 더 많이 심어야 하며 온 나라의 산들을 수림이 무성하게 만들기 위하여 모든 힘을 다하여야 한다고 간곡히 교시하시였다.

 

조국의 앞날과 후손들의 행복을 위하여!

 

력사의 그날에 하신 우리 수령님의 뜻깊은 교시는 오늘도 애국의 영원한 메아리가 되여 천만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준다.

 

위대한수령님들께서 한생토록 가꾸어주신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대대손손 빛내여갈 인민의 뜨거운 열의가 어리여 문수봉의 푸른 숲은 더욱 세차게 설레이는듯싶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최충성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