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매체, 코로나19 차단위해 '해안연선과 해상 완전봉쇄'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03 [10:20]

북 매체, 코로나19 차단위해 '해안연선과 해상 완전봉쇄'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3/03 [10:20]

 [플러스코리아=이형주 기자] 북 선전매체 아리랑통신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COVID19) 예방과 철저한 방역을 위해 "자연지리적 특성으로부터 COVID-19가 들어올수 있는 위험성이 그 어느 지역보다 크다"면서 "현재 군에서는 바다를 낀 해안연선과 해상을 완전봉쇄하기 위한 사업을 빈틈없이 짜고들고 있다" 보도했다.

 

또한 로동신문은 3일 "전염병을 막기 위한 방역사업은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이라는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각지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전파를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을 계속 힘있게 벌리고있다. 어느 지역, 어느 단위에서나 악성전염병이 우리 나라에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높은 책임성을 발휘해 나가고 있다"고 보도했다.

 

▲ 신의주시에서 방역하고 있는 모습. 사진=로동신문     © 플러스코리아

 

 다음은 보도 전문.

 

강령군에서 해안연선과 해상을 완전봉쇄하기 위한 사업 강화
 

황해남도 강령군에서 《COVID-19》가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철저한 방역대책을 세우고있다.

현재 강령군에 나가있는 《아리랑협회》 특파기자 현성일은 손전화로 그곳 소식을 이렇게 알려왔다.

《특파기자 현성일입니다. 지금 강령군에 나와있습니다. 여기 강령군에서도 〈COVID-19〉방역사업의 강도가 매우 높습니다.

현재 군에서는 바다를 낀 해안연선과 해상을 완전봉쇄하기 위한 사업을 빈틈없이 짜고들고있습니다.

군의 일군들은 여러 지구 등에 나가 해상을 통한 외부와의 접촉을 전면적으로 차단봉쇄하기 위한 사업을 강력히 추진하고있습니다.

특히 군의 자연지리적특성으로부터 COVID-19가 들어올수 있는 위험성이 그 어느 지역보다 크다는것을 깊이 새기고 해상에 대한 봉쇄와 외국인접촉자들에 대한 격리와 방역에 큰 힘을 넣고있습니다.

해당 일군들을 발동하여 외국인과 직접 접촉한 사람들과 외국출장자들을 빠짐없이 조사장악한 군에서는 격리장소를 위생학적요구에 맞게 잘 꾸리고 그들에 대한 의학적감시를 강화하면서 필요한 생활조건들을 원만히 보장하도록 하고있습니다.

 

예방사업에서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로동신문 3월 3일 자)

 

위대한령도자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당의 예방의학적방침을 철저히 관철하여 전염병과 질병을 제때에 막아야 합니다.》

전염병을 막기 위한 방역사업은 인민보위의 중대한 국가적사업이라는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각지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전파를 철저히 막기 위한 사업을 계속 힘있게 벌리고있다. 어느 지역, 어느 단위에서나 악성전염병이 우리 나라에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기 위하여 높은 책임성을 발휘해나가고있다.

 

봉사규률과 질서를 엄격히 지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기 위한 전국가적, 전인민적인 방역사업이 더욱 강화되는데 맞게 평양시안의 상업봉사망들에서 비상방역체계에 따르는 봉사규률과 질서를 엄격히 지켜가고있다.

신형코로나비루스의 전파 및 감염경로가 불명확하고 세계적인 감염자수가 계속 늘어나는것과 관련하여 평양제1백화점의 일군들과 봉사자들은 각성을 최대로 높이고 위생방역사업에서 자그마한 빈틈도 나타나지 않도록 하고있다.

백화점에서는 봉사원들에 대한 검진을 보다 엄격하게 진행하고 출입문손잡이와 승강기, 진렬대 등 사람들의 손접촉이 잦은 부분들과 많이 다니는 곳들에 대한 세척 및 소독사업을 깐깐하게 내밀고있다.

의료일군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백화점을 찾는 손님들의 마스크착용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고 체온측정장치에 의한 검진을 짜고들고있다.

퇴근시간전에는 부분별소독을 어김없이 하는것과 함께 상품접수와 보관, 취급에서도 위생학적요구를 철저히 준수하고있다.

대성백화점에서도 국가비상방역체계의 요구에 맞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있다.

일군들과 봉사자들은 층별로 분무기와 소독일지를 구비해놓고 소독사업을 책임적으로 하고있으며 통풍설비들의 정상가동과 정기적인 소독을 따라세워 실내에 항상 신선한 공기가 흐르도록 하고있다. 특히 모든 상품들에 대한 소독을 엄격히 하는것을 의무화하고있다.

시안의 여러 상업봉사망에서도 긴장성을 늦추지 않고 위생방역사업을 철저히 선행시키고있다.

 

순간도 해이되지 않도록

 

송림시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는 사업에서 사소한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대책을 철저히 세워나가고있다.

시당위원회에서는 시안의 모든 주민들이 순간도 해이되지 않고 악성전염병이 우리 나라에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도록 교양사업을 계속 근기있게 진행하고있다.

시에서는 방송선전차들을 리용한 정치사업을 적극 벌리는 한편 청년동맹, 직맹, 녀맹을 비롯한 근로단체조직들을 발동하여 대중을 더욱 각성분발시키기 위한 위생선전활동을 강화하고있다.

모든 주민들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며 손씻기를 자주 하고 물을 끓여마시는 등 개체위생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며 높은 공민적자각을 가지고 위생방역사업에 주인답게 참가할수 있게 위생선전의 내용을 부단히 개선하면서 그 실효를 높여나가고있다.

또한 수백명의 교원들로 지구별분담을 조직하고 그들이 자기 담당구역들에 나가 학부형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학생들의 건강상태와 학습정형 등을 정상적으로 료해하면서 누구나 위생방역과 관련한 사항들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요구성을 끊임없이 높이게 하고있다.

시안의 보건일군들은 주민들에 대한 검병검진사업을 더욱 강화하면서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대상에 대하여서는 제때에 대책을 세울수 있게 만단의 준비를 갖추고있다.

 

효능높은 소독약생산에 박차를

 

세계적인 재앙을 초래하고있는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급속한 전파에 대처하여 흥남제약공장에서는 효능높은 소독약생산에 힘을 넣고있다.

공장에서는 1월계획을 완수한데 이어 2월에는 소독약생산계획을 1. 3배 넘쳐 수행하였다.

공장에서는 생산능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추진시켜왔다. 일군들은 설비들을 갱신하기 위한 좋은 방도를 내놓으며 과학자, 기술자들의 열의를 적극 불러일으켰다.

하기에 공장에서는 주변나라에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이 발생하였을 때 소독약생산에 보다 박차를 가할수 있었다.

공장에 파견된 3대혁명소조원들은 설비의 가동률을 높이고 능력을 확장하기 위한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어 종전보다 많은 량의 소독약을 생산할수 있는 돌파구를 열어놓았다.

전문가들의 말에 의하면 이 공장에서 생산하는 염소계소독제는 일반소독약들과는 달리 활성염소의 유지시간이 길고 소독효과가 높다고 한다.

효능높은 소독약을 생산하여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막기 위한 사업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하고있는 공장에서는 물소독알약을 비롯한 여러가지 소독제품도 만들어 보다 깨끗한 환경을 마련하는 사업에도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비루스전염병이 우리 나라에 절대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는데서 소독사업이 가지는 의의와 중요성을 깊이 명심한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서로의 힘과 지혜를 합쳐가며 예비와 가능성을 적극 탐구동원하여 소독약생산량을 계속 늘여나가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