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조선의오늘,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 선전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09:27]

북 조선의오늘,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우리 식 사회주의" 선전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0/03/26 [09:27]

 [+코리아타임즈=김일미 기자] 북 조선의 오늘은 26일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사회'라는 제목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근로인민대중의 리상과 념원을 활짝 꽃피워주는 삶의 요람, 행복의 터전으로 세상사람들의 부러움을 자아내고 있다"고 선전하고 "이것은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에 대한 또 하나의 힘있는 과시로 된다"고 보도했다.

 

▲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의 날에(2019년 3월).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의 날에(2019년 3월).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 국가로부터 려명거리의 새 살림집을 배정받고 기쁨에 겨워있는 공화국인민들 (2017년 4월).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 국가로부터 려명거리의 새 살림집을 배정받고 기쁨에 겨워있는 공화국인민들 (2017년 4월).사진=조선의오늘     © 김일미 기자



다음은 조선의 오늘이 보도한 전문.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사회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근로인민대중의 리상과 념원을 활짝 꽃피워주는 삶의 요람, 행복의 터전으로 세상사람들의 부러움을 자아내고있다.

이것은 인민을 위해 멸사복무하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에 대한 또 하나의 힘있는 과시로 된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회주의의 본질적우월성은 모든것이 인민대중을 위하여 복무한다는데 있다.》

우리의 사회주의는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전면적으로 구현되고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진정한 사회주의이다.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한다는것은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는것을 최대의 중대사로 내세우고 인민을 위해서는 천만금의 재부도 아끼지 않으며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을 지키고 더욱 꽃피우기 위해서라면 생명도 서슴없이 바친다는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가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실현하는것을 자기 활동의 최고원칙으로 내세우고 인민들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전면적으로 보장해주는데서 집중적으로 나타난다.

우선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민대중에게 값높은 정치생활을 보장해주고있다.

정치생활은 사람들의 사회생활에서 결정적의의를 가지는 분야이다.

사람은 국가와 사회의 주인이 되여 정치생활에 주인답게 참가하여야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누릴수 있다.

이로부터 우리 공화국에서는 인민대중에게 정권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주권행사와 국가관리에 당당히 참가하고 사회정치활동도 자유롭게 벌릴수 있는 권리를 충분히 보장해주고있다.

선거제도만 놓고보아도 우리 공화국에서는 17살이상의 모든 공민은 인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선거에 자유롭게 참가할 권리를 가지고있으며 또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헌신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대의원으로 선거될수 있다.

 


 

-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의 날에 (2019년 3월) -

 


지난 기간 우리 공화국에서 진행된 각급 주권기관선거들을 보면 평범한 도로관리원으로부터 수천척지하막장의 탄부, 심심산속의 산림감독원 등 사회와 집단, 인민을 위하여 성실히 일해온 사람들이 인민의 대표로, 대의원으로 선거되였다.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나라마다 선거가 진행되지만 우리 공화국처럼 땅을 가꾸고 선반을 돌리고 도로를 관리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선거되여 국가정사를 론하는 나라는 그 어디에도 없다.

바로 이런 인민의 충복들이 대의원으로 선거되기에 우리의 주권기관이 언제나 인민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신뢰를 받고있는것이며 우리의 사회주의는 그 어떤 역경속에서도 오직 승승장구하는것이다.

다음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민대중에게 유족하고 평등한 경제생활을 보장해주고있다.

경제생활은 사회생활에서 기초를 이루는 분야이며 사람들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은 자유롭고 풍요한 경제생활에 의하여 보장된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수많은 인민적시책들을 통하여 사람들 누구나 고르롭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하는데 필요한 온갖 조건을 실질적으로 보장해주고있다.

우리 인민은 국가로부터 안정된 일자리와 문화위생적인 로동조건을 비롯하여 먹고 입고 쓰고사는데 필요한 모든 조건을 보장받고있으며 무료교육, 무상치료의 혜택으로 아무런 근심걱정없이 행복한 생활을 누려가고있다.

뿐만아니라 이미 오래전에 세금제도가 완전히 철페됨으로써 우리 인민들은 세금이라는 말조차 모르고있다.

 


 

- 국가로부터 려명거리의 새 살림집을 배정받고 기쁨에 겨워있는 공화국인민들 (2017년 4월)-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반공화국압살책동으로 하여 어렵고 불리한 정세속에서도 인민들의 물질생활을 안정향상시키기 위하여 베풀어지는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들은 예나 지금이나 조금도 변함이 없으며 사회주의건설이 진척되는데 따라 그것은 더욱 확대되여가고있다.

다음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민대중에게 건전하고 풍부한 사상문화생활을 보장해주고있다.

지금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인민적시책들은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자주적인 사상의식과 창조적능력을 소유한 힘있는 존재로 자라나게 하고 인민들의 문화적요구를 훌륭히 충족시켜주고있다.

우리 인민들의 사상문화생활의 중요한 특징은 인민대중이 정신문화적재부의 창조자일뿐아니라 그 향유자로 되여 고상한 사상문화생활을 누린다는데 있다.

문수물놀이장과 미림승마구락부, 마식령스키장과 류경원, 인민야외빙상장, 릉라인민유원지, 양덕온천문화휴양지를 비롯하여 최근년간 우리 공화국의 가는 곳마다에 훌륭히 일떠선 현대적인 수많은 문화정서생활기지들에서 울려나오는 인민들의 행복넘친 웃음소리가 이를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이처럼 우리의 사회주의는 사회생활전반에 인민대중제일주의가 전면적으로 구현되고 인민대중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보장해주는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이다.

정 진 혁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