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시, 신천지 사단법인 종교 설립허가 취소시켜

박원순 서울 시장 신ㅊ천지 집단 종교허가 추;소처분 잘했다 -시민들 반응 좋아

보도국 | 기사입력 2020/03/26 [14:55]

서울시, 신천지 사단법인 종교 설립허가 취소시켜

박원순 서울 시장 신ㅊ천지 집단 종교허가 추;소처분 잘했다 -시민들 반응 좋아

보도국 | 입력 : 2020/03/26 [14:55]

▲서울시, 신천지 사단법인 설립 허가 취소..."반사회적 단체"이기 때문 불가피한 선택이었다.

▶서울시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신천지와 동일 단체"

▶"정부 방역활동 조직적 방해…코로나19 확산 초래"

▶"모략 전도·위장 포교활동…반사회적 단체"

박원순 서울 시장 결국 신천지 재단에 모든 법인 취소 사정의 칼날 들이대

박원순 "추수꾼 접촉자도 감염 위험…명단 제출해야" 강조


박원순 서울시장 특별명령에 의해 서울시가 오늘 3월 26일 부로 신천지 서울 법인으로 알려진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증거장막성전 예수선교회의 설립 허가를 취소했다고 YTN방송이 보도했다.

이유는 신천지교와 동일한 단체로서, 코로나19 확산을 초래한 반사회적 단체라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결국 서울시가 신천지 집단을 향햐 칼을 뽑았는데 취소 사유를 여러 가지 들었는데, 어떤 것들일까?


먼저, 해당 법인이 본질적으로 "사단법인 새하늘 새땅, 신천지와 동일 단체 등이 신천지교와 동일한 단체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대표자가 이만희로 돼 있고, 법인 목적과 사업 등이 신천지교와 같다는 것이다.

조직적·전국적으로 정부의 방역 활동을 방해해 코로나19 확산을 초래했다는 점도 법인 취소 근거이다.

오늘 0시를 기준으로 전국 확진자 9,241명 가운데 신천지 관련 확진자만 5천 명이 넘는다.

마지막으로는 신천지교가 반사회적 단체라는 점을 꼽았는데, 모략 전도와 위장 포교 활동을 일삼았다며, 이와 관련해 확보된 내부 자료도 공개했다.

이 문서파일은 다른 교회나 종교의 신도들을 빼 오는, 특전대라고 불리는 이른바 추수꾼의 존재를 증명하는 문서라고 밝혔다.

이 문서파일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코로나19가 한창 확산하던 지난달 중순 작성된 것으로 특전대가 투입된 교회 등과 만난 사람들이 기록돼있다.

또한 박원순 시장은 모략 전도·위장 포교활동…반사회적 단체인 이들도 감염 위험에 노출됐을 수 있다며, 지금이라도 관련 명단을 온전히 제출하라고 신천지 측에 강력하게 촉구했다.

서울시는 신천지의 또 다른 법인인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HWPL도 사실상 신천지 포교활동을 해온 것을 확인하고 법인 취소 절차에 돌입했다.

서울시 확진 상황 간단히 살펴보면, 오늘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서울의 코로나19 확진자는 모두 361명으로 어제 0시와 비교해 14명이 늘어났는데, 이 중 12명이 해외 감염 추정 사례로 밝혀졌다

이렇다 보니 서울시는 정부로부터 유럽발 입국자 가운데 서울 거주자 1,297의 명단을 받아 자가격리 조치에 들어갔으며, 또 미국발 입국자 명단은 내일 0시부터 받을 예정이고, 이외 국가들은 방역 당국과 협의 중에 있다.

박원순 시장은 다만 이들의 자가격리에 들어가는 생활비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밝혔는데,
개인 선택에 따른 입국이라는 점에서 정부 방침을 따른다는 것이다. YTN


원본 기사 보기:뉴욕시티앤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