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과학자, 연구사들이 '효능높은 다기능복합분말방수제 개발'

김사랑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06:53]

북 과학자, 연구사들이 '효능높은 다기능복합분말방수제 개발'

김사랑 기자 | 입력 : 2020/04/09 [06:53]

 [플러스코리아=김사랑기자] "최근 공화국의 과학자, 연구사들이 우리의 원료와 기술에 의거한 여러가지 방수제들을 연구개발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조선의 오늘이 9일 보도하였다.

 

▲ 효능높은 다기능복합분말방수제. 조선의오늘     © 김사랑기자

 

다음은 조선의오늘 기사전문.

 

효능높은 다기능복합분말방수제

 

최근 공화국의 과학자, 연구사들이 우리의 원료와 기술에 의거한 여러가지 방수제들을 연구개발하는 성과를 거두고있다.

특히 국가과학원 건축재료연구소의 연구사들이 효능높은 다기능복합분말방수제를 만들어 내놓았다.

방수제 제작방법은 먼저 지방산에 페놀과 98%의 류산을 적당한 비률로 섞어서 넣고 반응시킨 후 일정한 량의 수산화나트리움을 넣어 가열교반하여 변성지방산염을 만든다.

그다음에는 변성지방산염에 수분과 철분을 제거한 용광로슬라크를 일정한 비률로 되게 섞고 분쇄한 다음 류산철과 약간의 활성제, 분산제를 넣고 15~30분동안 교반하면 된다.

이렇게 만든 다기능복합분말방수제를 세멘트질량의 4~5% 되게 첨가하여 지하실 및 갱도, 급배수탕크, 양수장 등의 방수시공에 리용해본데 의하면 일반콩크리트에 비해 시공성이 1. 5~1. 8배, 내침투성이 2~2. 2배, 누름세기가 1. 5~1. 8배 높아졌고 물이 새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지금 우리 과학자, 연구사들이 연구개발한 여러가지 효능높은 방수제들은 공화국의 주요 건설현장들에 적극 도입되고있는데 그에 대한 시공자들과 건설자들의 호평이 대단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