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 시범사업 추진

지역아동센터 등 24개소 설치... 실내공기 정화로 아이들 건강보호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0:13]

구리시,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 시범사업 추진

지역아동센터 등 24개소 설치... 실내공기 정화로 아이들 건강보호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0/06/30 [10:13]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관내 지역아동센터·시립어린이집 24개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실내 환기 강화를 위해‘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최근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에어큰 사용으로 밀폐된 실내 비말(침방울) 확산 위험성이 높아지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실내환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시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 설치 시범사업을 통해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외부물질의 실내유입을 차단하고 정체된 실내공기를 환기시켜 호흡기 질환에 취약한 아이들의 건강을 보호할 계획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방진망은 황사 뿐 아니라 미세먼지, 꽃가루 등 대기오염 물질을 90%이상 차단하면서도 외부 바람을 통과시켜 자연 환기가 가능하다.

 

시는 지난 6월 지역아동센터 및 시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방진망 설치를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하였으며, 7월 중 모든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만족도 설문조사 후 내년도에는 구리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전면 실시할 방침이다.   

 

안승남 시장은“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여름철 에어컨 사용은 비말을 확산시킬 위험성이 높아 정부에서도 에어컨 사용 자제를 권고하고 있으나, 창문을 개방하면 미세먼지 등 유해 물질이 유입되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물질을 최대한 차단하는 미세먼지 차단 방진망을 설치해 안심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이 조성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임차사업과 실내공기질 무료측정, 컨설팅 사업을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아이들이 실내에서 안심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실내공기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사진]북 '산골마을 학생들 위해 사랑의 통학배가 달린다'
1/7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