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fc 최만희 감독 경질

이미애 기자 | 기사입력 2012/12/03 [10:46]

광주fc 최만희 감독 경질

이미애 기자 | 입력 : 2012/12/03 [10:46]

▲ 광주fc 최만희 감독
[광주 전남=플러스코리아] 이미애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시는 k리그 2부리그 강등에 대한 책임을 물어 지난 1일 전남전을 끝으로 광주fc 최만희 감독을 경질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독경질은 최 감독의 그 동안 성적 부진을 감안해 취해진 조치로 알려졌다.
 
지난 2011년 지휘봉을 처음 잡은 최 감독은 지난 시즌에서는 11위를 기록하며 나름 선전 했으나, 계약후 1년여를 남겨 둔 상태이며 올해는 15위 2부리그로 떨어지는 등 구단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는 견해다.
 
새로운 감독은 축구 전문가 등의 폭넓은 의견을 통해 프로선수 및 우수 지도자 경력을 보유한 젊은 감독 중에서 선수들과 축구관계자와의 소통이 원활한 적임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현재 물색 중이다.
 
한편, 광주fc는 내년 최대목표를 1부리그 진입으로 두고 새로운 신임감독을 중심으로 코칭스텝 구성과 선수단 드래프트 및 영입 등을 통한 선수단 재정비에 역점을 둘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의견 수렴 후 최단 기간내에 신임감독 선임, 코칭스텝 및 선수단 재구성 등 축구단 재정비를 통해 2014 k리그 1부 진입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제보= webmaster@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