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부·울·경 보건환경연구원, 동남권 대기분야 공동연구 협의회 구성

살기 좋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대기질 공동연구 박차!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3/11 [11:09]

[부산시] 부·울·경 보건환경연구원, 동남권 대기분야 공동연구 협의회 구성

살기 좋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대기질 공동연구 박차!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3/11 [11:09]

▲ 부·울·경 보건환경연구원, 동남권 대기분야 공동연구 협의회 구성     ©부산시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월 23일 ‘동남권 대기분야 공동연구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해, 부산·울산·경남보건환경연구원 공동으로 동남권 지역 대기질 개선을 위한 연구과제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부·울·경 지역에는 다양한 대기오염 배출원이 존재하고 서로 인접해있어 개별시·도의 노력만으로는 대기오염 저감에 한계가 따른다. 이에, 3개 연구원은 동남권역의 대기환경 정보를 공유하고 지자체 간 협력을 통해 주요 대기오염의 영향 인자를 규명해, 효과적인 저감 정책을 제시하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

 

향후 협의회는 매년 2회의 정기회의를 열어 공동연구 결과와 기관별 주요 사업실적을 공유하고 고농도 대기오염 발생 시 실무자 간 협력을 통해 원인 물질을 밝히는 등 사후 대응에 대한 회의를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달 열린 첫 회의에서는 협의회 구성 목적과 운영 방법, 기관별 공동연구 제안과제 발표, 협의회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있었다. 또한, 3월 3일, 4일에는 녹산국가산업단지 등 3곳에서 3개 기관 합동으로 1차 대기질 조사를 진행하였다.

 

다음 회의는 오는 6월과 10월에 제안과제에 대한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 형식으로 열릴 계획이며, 내년도 공동으로 수행할 연구과제를 선정·추진하고 상호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갈 방침이다.

 

정영란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부·울·경 공동 핵심프로젝트인 동남권 메가시티의 성공적인 실현을 위해 보건환경연구원 간 공동연구 협의체 구성은 필연적”이라며,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하나의 공동체로서 살기 좋고 쾌적한 초광역 도시환경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