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남도 자치분권특위, 자치경찰제 준비 꼼꼼히 챙겨

7.1 자치경찰제 시행 前 추진상황 점검 간담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3/17 [17:41]

전라남도 자치분권특위, 자치경찰제 준비 꼼꼼히 챙겨

7.1 자치경찰제 시행 前 추진상황 점검 간담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3/17 [17:41]

 



전라남도의회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16일 전남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자치경찰제 전면 도입 준비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는 올해 7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인 전라남도의 자치경찰제 도입에 앞서 집행부로부터 지금까지 추진상황과 주요내용을 보고 받고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과 관련해 전남도와 의회 차원의 후속 대응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자치분권 특별위원회는 자치경찰 출범으로 경찰사무가 국가경찰 사무와 자치경찰 사무로 분리됨에 따라 이원화된 치안서비스의 질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마련하고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협력해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특히 자치분권을 위해 새로 도입되는 제도들이 우리 지역 사회에 하루 빨리 안착할 수 있도록 미비점들은 보완하고 주민 공감대 형성에도 힘쓰는 등 특위 차원에서도 역량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정옥님 특위 위원장은 “자치분권 2.0시대에 지방자치의 실질적인 주체는 주민이며 주민을 대표하는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 또한 커졌다”며 “내실있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