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의정자문위원회 분과위원회 개최

각종 현안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청취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3/17 [17:36]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의정자문위원회 분과위원회 개최

각종 현안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청취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3/17 [17:36]

 

 



전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지난 16일 전남도의회에서 의정자문위원회 보건복지환경 분과위원과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 소관 실국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회 보건복지환경 분과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1년도 주요정책을 공유하고 각종 현안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청취해 위원회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집행부 간부도 참여해 더욱 심도있는 정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도록 했다.

자문위원들은 회의에서 여성폭력 상담소 운영 합리화, 여성의 출생·육아로 인한 불이익 방지, 지역자활센터 활성화, 사회복지 종사자 특별수당 체계 구축, 전남 자활기금 별도 조례 제정, 여수산단 배출사업장 지도점검 강화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자문위원들은 위원회에서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주도하는 등 도정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건의하고 앞으로 상임위 의정활동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정희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말씀해 주신 자문위원님들의 고견을 적극 반영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등 도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소명의식을 가지고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환경위원회는 2020년 10월 12일부터 박옥임 순천대 사회복지학부 명예교수, 주인철 목포YMCA 사무총장, 신미경 진달래마을 요양원장, 강흥순 여수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송옥주 무안여성상담센터 소장 5명의 전문가를 의정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 자문을 받고 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