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뽀송뽀송 무료 세탁’ 취약계층 세탁 고민 해결

- 장애인 5세대 세탁지원 서비스로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9:11]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뽀송뽀송 무료 세탁’ 취약계층 세탁 고민 해결

- 장애인 5세대 세탁지원 서비스로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4/07 [19:11]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 6일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의 세탁 차량을 지원받아 찾아가는 세탁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세탁지원 사업은 이동 세탁 차량을 이용해 빨래가 어려운 지역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세탁과 건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복지관은 덕천면과 영원면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 5가정의 이불 20채를 수거해 세탁 후 각 가정으로 배달함으로써 장애인 가정의 쾌적한 가정환경 조성을 도왔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세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 가구의 묵은 이불과 직접 하기 어려운 빨래를 깨끗하게 세탁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복지관은 소외계층의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빨래 서비스뿐만 아니라, 잦은 안부 연락과 함께 정서적 지원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날 빨래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세탁기 높이가 높아 빨래할 때마다 힘들었는데 직접 오셔서 건조까지 도와주니 마음까지 후련하고 깨끗해진 기분이라며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알고 도움을 주신 복지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장애인복지관 관계자는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을 먼저 생각하는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동 세탁 차량 내에는 세탁기와 건조기, 발전기 설비 등이 갖춰져 있으며, 빠른 세탁과 건조가 가능해 겨울옷과 이불 등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대형세탁물도 처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