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전국에서 ‘최우수’

금천구청장,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공약이행평가 ‘SA’ 등급 선정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6/01 [17:04]

[금천구] 유성훈 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전국에서 ‘최우수’

금천구청장,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공약이행평가 ‘SA’ 등급 선정

이수현 기자 | 입력 : 2021/06/01 [17:04]

▲ 민선7기 공약 ‘제2문화체육센터 건립’ 시설을 점검하고 있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금천구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대상 공약이행평가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최우수 등급인 ‘SA’를 받아 공약을 가장 잘 이행하고 있는 기초단체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2월부터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2020년 12월 31일 기준 △ 공약이행완료분야 △ 목표달성분야 △ 주민소통분야 △ 웹소통 △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SA’, ‘A’, ‘B’, ‘C’, ‘D’ 5개 등급으로 분류하여 공개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발표한 평가결과를 보면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공약 「이행완료 분야」 73.91%(서울시 자치구 평균 69.98%), 「목표달성 분야」 97.10%(서울시 자치구 평균 95.26%), 「주민소통 분야」 ‘90점 이상’, 「웹소통」과 「일치도」모두 ‘PASS’로 「SA」기준인 총점 70점 이상은 물론, 모든 분야에서 서울시 자치구 평균을 상회하는 평점을 얻었다.

 

2021년 평가 기준에 따라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체 공약 69개 중 ‘완료’ 51개, ‘정상추진’ 16개로 주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지켜나가고 있다.

 

특히, 주민숙원 사업인 ‘신안산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대형종합병원 건립 추진’, ‘공군부대 이전 및 개발계획 추진’, ‘금천구청 역사 시설개선사업’을 ‘3+1’ 핵심 현안으로 선정해 집중 관리한 결과 가시적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그 외 자세한 공약 이행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매니페스토&공약사항」 메뉴 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항상 주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구정을 이끌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에도 골목길 이곳저곳을 찾아가며 주민의 삶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 주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약속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기획예산과(☏02-2627-10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