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재생&공유냉장고 포럼 개최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16:32]

[광주시]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도시재생&공유냉장고 포럼 개최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6/02 [16:32]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1 광주시 도시재생 포럼인 ‘도시재생&공유냉장고’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도시재생&공유냉장고’ 11개 협력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포럼을 통해 공유냉장고는 음식물쓰레기와 식량 낭비를 감소시켜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달성하고 수원시와 이천시 등 지속가능발전협의체 지역조직을 활용해 경기도와 전국으로 확대되길 희망했다.

 

협의회는 6월부터 1호점 광주시 식생활교육협회(경안동)를 시작으로, 2호점 곤지향 어울림마당(곤지암읍), 3호점 푸드뱅크(경안동), 4호점 하비 지역아동센터(경안동) 등 공유냉장고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동헌 시장은 “광주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계기관의 협력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감소시키고 먹거리 나눔을 통해 질 좋은 먹거리가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유냉장고 업무협약은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회 △경안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롯데칠성음료 △곤지향 어울림마당 △(사)경기광주 식생활교육협회 △광주시 푸드뱅크연합회 △ 하비지역아동센터 △곤지암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더사랑 봉사단 △광주시 자원봉사센터 등 11개 기관이 참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