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여군] 부여군, 백제 夜 마실 가자 대성황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7:12]

[부여군] 부여군, 백제 夜 마실 가자 대성황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1/07/01 [17:12]

 

부여군(군수 박정현)과 (재)백제고도문화재단이 부여동헌 내 객사와 관북리유적, 부소산성에서 ‘백제 夜 마실 가자' 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백제 夜 마실 가자’는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사업은 문화재청 공모로 지난해부터 진행하는 사업으로 세계유산에 깃들어 있는 고유한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지역공동체 자원, 문화 및 예술 활동과 결합해 공연, 문화 활동, 관광자원 등으로 창출하는 문화재 향유 프로그램이다.

 

부여군충남국악단의 아쟁 독주・판소리・태평무 등 국악공연과 사비도성 가상체험관의 VR체험, 해설이 있는 유적지 답사 등 다채롭게 구성된 프로그램들은 백제의 감흥과 백제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엄격한 방역 지침에 따라 진행된 이번 ‘백제 夜 마실 가자’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과 지역 주민에게 백제의 밤을 문화유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제 夜 마실 가자’ 행사는 향후 7월 2일, 7월 23일, 8월 6일, 9월 10일, 10월 8일, 10월 29일, 11월 5일 금요일 저녁에 진행되며, 각 회당 50명 선착순 사전접수로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세계유산 활용 프로그램 추진의 일환으로 부여를 널리 알리고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와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