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2013년 특허기술 상용화 지원사업 실시

우수 특허기술을 발굴하여 시제품제작 및 응용 특허기술 개발 지원 사업

강욱규 기자 | 기사입력 2013/06/04 [21:12]

부산시, 2013년 특허기술 상용화 지원사업 실시

우수 특허기술을 발굴하여 시제품제작 및 응용 특허기술 개발 지원 사업

강욱규 기자 | 입력 : 2013/06/04 [21:12]
[부산=플러스코리아] 강욱규 기자= 부산시와 (재)부산테크노파크는 우수 특허기술을 발굴하여 시제품제작 및 응용 특허기술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특허기술의 상용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2013년 특허기술 상용화 지원사업’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재)부산테크노파크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2일까지 특허기술 상용화 지원사업 수혜기업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총 73개 업체가 신청하였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18개 기업을 결정하였으며, 최근 3년간 선정된 39개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스타기업 중에서도 11개 기업을 별도로 포함시켜 총 29개 기업이 이번 사업에 참여한다.

선정된 29개 기업에 대해서 지난 5월 (재)부산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 5층 사업화지원실에서 특허기술 사업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들 기업은 오는 10월 31일까지 특허기술 상용화사업을 수행한다.

특허기술 상용화지원사업은 지역중소기업의 실질적인 매출 창출을 도모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중소기업은 신규시장 진입 및 사업 스펙트럼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의 매출 창출이라는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해 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특허기술 상용화지원사업은 (재)부산테크노파크(부산지식재산센터)에서 매년 초 사업공고 및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의 등을 거쳐 진행하고 있으며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사업비의 90%정도를 지원하고 있다.
시(詩)와 칼럼 등으로 올바르고, 따뜻하고 바른 사회로 바꾸기 위해 분골쇄신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