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산자원연구소, 해기사 취득교육 실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부산지역 어업인 30여 명 대상으로

강욱규 기자 | 기사입력 2013/06/12 [21:38]

수산자원연구소, 해기사 취득교육 실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부산지역 어업인 30여 명 대상으로

강욱규 기자 | 입력 : 2013/06/12 [21:38]
[부산=플러스코리아] 강욱규 기자 = 부산시 수산자원연구소(소장 이상윤)는 소형선박조종사 해기사 면허 시험 응시예정자 및 취득 희망 어업인을 대상으로 6월 13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동안 수산자원연구소 회의실에서 시험대비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어업인 대상 해기사 취득교육 광경     ©강욱규 기자
지난 5월 31일 1차 교육에 이어 소형어선 어업인들의 안전운항 전문기술 습득 및 소형선박조종사 해기사면허 취득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실시하는 이번 2차 교육은 부산지역 어업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어업인들은 해기사면허 취득을 희망하고 있으나 전문기술교육 부족으로 시험에 불합격하는 사례가 많을 뿐만 아니라 면접 및 필기시험의 자격요건을 모르고 있는 등 자격취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 이번 교육이 어업인들의 시험합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선박의 항해, 운용, 법규, 기관 등 전문기술 분야의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의 효과를 최대화하고,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여 많은 어업인들이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면서, “이번 교육이 어업인들의 해기사 면허 취득뿐만 아니라 어선 안전사고 예방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시(詩)와 칼럼 등으로 올바르고, 따뜻하고 바른 사회로 바꾸기 위해 분골쇄신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보성녹차마라톤대회,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정의 레이스 시작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