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 고양시, 고봉동에 치매안심센터 분소 설치한다

- 10월 개소 예정, 9월부터 우선적 서비스 제공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8/24 [10:36]

[고양시] 고양시, 고봉동에 치매안심센터 분소 설치한다

- 10월 개소 예정, 9월부터 우선적 서비스 제공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8/24 [10:36]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소장 고병규) 치매안심센터가 일산동구 고봉동 지역의공공의료 및 문화 복지 격차 해소를 위하여 ‘고봉동 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고 센터 내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분소(이하 고봉분소)를 설치해 오는 10월 개소할 예정이다.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는 고봉동 지역을 보건소 이용 취약지역으로 판단해개소식보다 앞서 9월부터 우선적으로 치매안심센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봉동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제공하는 치매 맞춤형 케어서비스는 ▲치매 선별검사 ▲인지교육 쉼터 프로그램(인지치료, 운동치료, 음악치료,원예치료, 미술치료) 운영 ▲치매가족 교육 ▲치매 인식개선 등의 서비스 등이다.

 

치매 선별검사는 60세 이상 지역주민 누구나 검사 가능하며 10분 이내에 간편하게 인지저하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는 두뇌건강을 위해 1년에 1번씩 검사하는 것이 권장된다.

 

인지교육 쉼터 프로그램은 인지치료, 운동치료, 음악치료, 원예치료, 미술치료 등 다양한 치료활동을 적용하여 인지기능 개선과 치매 중증화를 방지한다.인근 거주 지역주민 중 치매 진단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를 모집 중이며 고봉분소 이용 문의 또는 프로그램참여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031-8075-4840)로 문의하면 된다.

 

고봉동 커뮤니티 센터와 치매안심센터 고봉분소 개소식 이후에는 치매 조기검진, 치매예방교실, 치매강화교실, 맞춤형 사례관리, 건강관리 사업 등차후 지역주민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종식과 함께 일산동구 지역주민의 건강한노년과 행복한 삶을 위하여 힘쓰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