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고] 올 추석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세요

고흥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정 박상진

박상진 | 기사입력 2021/09/17 [08:22]

[기고] 올 추석 고향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세요

고흥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정 박상진

박상진 | 입력 : 2021/09/17 [08:22]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있다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 등 으로 가족 모두가 모이기는 힘들 듯하다올 추석에는 고향에 가는 대신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평소에 해왔던 선물보다는 특별한 선물을 원한다면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보는 것을 추천하려고 한다.

 

소방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3(`18~`20)간 전체 화재 발생 121,006건 중 주택화재는 22,889건 발생하였고 전체 화재 사망자 1,016명 중 주택화재 사망자는 410명으로 40%의 높은 비율을 차지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하며 소화기는 초기에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할 수 있고단독경보형 감지기는 연기 발생 시 경보와 함께 음성으로 화재발생을 알려준다소화기는 층별로 1개 이상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필요하다.

 

지난 4월 21일 오전 5시 50분께 고흥군 대서면의 한 주택에서 음식물 탄화가 발생하였으나 단독경보형 감지기 덕에 집주인이 빠르게 대응해 큰 화를 면할 수 있었다크기는 작지만 그 효과는 결코 작지 않다주택용 소방시설은 주택 화재 예방에 필수이다.

 

소방서에서는 이번 추석에 가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선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하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있다그 방법으로는 ▲지역신문 언론보도 및 SNS 홍보 ▲대형전광판 등 홍보영상 송출 ▲다중이용시설(전통시장터미널 등홍보용 배너 설치 등이다.

 

이번 추석에는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이라는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 오도록 하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