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세계시문학회' 고창에서 제31차 심포지엄

시문학 관계자 100명 참석 서정시 교류

이한국 기자 | 기사입력 2013/07/18 [10:36]

'세계시문학회' 고창에서 제31차 심포지엄

시문학 관계자 100명 참석 서정시 교류

이한국 기자 | 입력 : 2013/07/18 [10:36]
[고창=플러스코리아] 이한국 기자 = 세계시문학회(회장 김정웅)가 주최한 세계시문학회 심포지엄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고창군에서 열렸다.


제31회를 맞은 세계시문학회 심포지엄은 인간 중심의 양심은 동서와 남북을 화평하게 한다며, 세계 시인들의 정성어린 서정시 교류를 통해 인류영혼의 순수함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1982년부터 세계 시문학 연구를 발표하고 있다.
 
첫날 선운산우체국 수련원 연회실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고창군 김인호 부군수, 조병익 군의회 부의장, 임동규ㆍ오균호 도의원, 정학수 전 농림수산식품부 차관 및 세계시문학회 관계자,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제1부 행사는 “정지원 시인의 시낭송”으로 시작하여 개회식을 마치고, 제2부에서는 정송전 자문위원을 좌장으로 심포지엄을 시작하여 첫 번째 발제자로 원응순 영문학교수가 형이상학시와 존던이란 제목으로 주제발표를 했으며, 두 번째로 세계시문학회 김정웅 회장(한국예총 고창지회장)이 낭송문학과 발성법이란 주제로 주제발표를 마친 후 질의 토의 시간을 가졌다.

제3부는 35명의 회원들이 자작시를 낭송했으며, 레크레이션을 끝으로 1일차 행사를 마쳤다.
 
한편, 18일에는 미당시문학관과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유적지, 판소리박물관, 고창읍성 등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등재된 고창의 주요 문화관광지를 방문했다.
[제보=pk1234@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