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항공기사고 수색구조체계 점검 결과‘이상없음’

2021년 우수 기관으로 충북·전남·제주소방본부 선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2/30 [09:50]

소방청, 항공기사고 수색구조체계 점검 결과‘이상없음’

2021년 우수 기관으로 충북·전남·제주소방본부 선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2/30 [09:50]

 



소방청은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7일까지 10개‘항공기 사고 지역구조조정본부’를 대상으로 수색구조 국제표준 이행 여부 등을 확인하는‘2021년 항공기사고 수색구조 정기감독’을 실시하였다.

 

‘항공기사고 구조조정본부’는'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57조에 따라 대한민국 육상에서 발생하는 민간항공기 조난사고의 초기대응을 주관하는 기관으로 소방청(119항공운항관제실)를 중심으로 19개의 지역구조조정본부(시·도 소방본부 119상황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점검은 2년 주기로 이루어지는 소방청의 지역구조조정본부 대상 정기점검으로 항공관제·운항관리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관련규정 숙지 및 이해도 ▲항공무선통신망 운용 ▲전문교육·합동훈련 이행실태 ▲관할구역 상황관리체계 ▲임무담당자의 업무기량 등을 중점 확인하였다.

 

점검결과 충북·전남·제주소방본부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물품목록 정리 미흡’등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토록 조치하였다.‘통신 기지국 추가설치 필요’등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내년 업무계획에 반영하여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소방청 홍영근 장비기술국장은“소방청 구조조정본부를 중심으로 시·도 지역구조조정본부와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하고 점검하여 항공기 사고 시 초기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수집·전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