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울지방보훈청, 22년도 전문위탁교육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2/25 [07:58]

서울지방보훈청, 22년도 전문위탁교육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2/25 [07:58]

▲ 서울지방보훈청은 5개 교육기관과 제대군인 전문위탁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승우)223일 제대군인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위탁교육 업무 협약을 5개 전문기관과 체결하였다.

 

전문위탁 교육은 취업 또는 창업에 필요한 전문기술이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을 통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에서 요구하는 직업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지원제도의 하나이다.

 

 

2022년에는 제과제빵기능사(한국제과직업전문학교),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세영직업전문학교), 경비지도사(사단법인 휴먼서비스교육협의회), 드론운영전문가(JS융합인재교육원 주식회사) 4개 과정과 4차산업혁명 신기술분야로 빅데이터 분석 자격증 취득(한국능률협회) 5개 과정이 선정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대군인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교육과정을 개설해 준 교육기관과 대표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제대군인의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데 큰 힘이 되어주시기를 바랍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한국제과직업전문학교의 최병순 이사장은 “50년 역사의 저희 교육기관은 최고의 기술을 가진 명장, 기능장 분들을 활용하여 제대군인 분들이 정적인 취업을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서울지방보훈청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훈련 교육과정과 사이버 교육 그리고 직업훈련교육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기 원하거나 자세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에는 제대군인 지원센터 홈페이지(www.vnet.go.kr) 또는 전화 1666-9279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