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열정가득 교현안림동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 향교체험, 도시재생대학, 주민공모 사업 등 주민주도 사업 순항 중 -

임영원 기자 | 기사입력 2022/04/04 [11:33]

[충주시] 열정가득 교현안림동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

- 향교체험, 도시재생대학, 주민공모 사업 등 주민주도 사업 순항 중 -

임영원 기자 | 입력 : 2022/04/04 [11:33]

 

충주시는 지속적인 교현안림동 도시재생뉴딜 사업을 이끌어 갈 주민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사업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3년 차를 맞는 주민역량강화사업은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된 ‘주민주도 도시재생사업’을 실현하고자 기획·추진됐다.

 

주민역량강화사업은 기존 충주향교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도시재생사업의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한 ‘향교체험 프로그램’, 도시재생 거점시설 운영관리를 위한 ‘도시재생대학 발전과정’, 그리고 지역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공모사업’ 등으로 이뤄졌다.

 

향교체험프로그램은 지난 3월 14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인성교육을 위한 한자·한문반 △소학·천자문 배우기 △전통 활 체험 △한복 입고 배례법·투호 놀이 체험, △선비 유생체험 △딱지, 팽이 만들기 체험 △부모님과 함께 하는 인성교육 등으로 11월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약 180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 데 힘입어 올해는 200여 회로 확대 운영을 추진 중이며, 모집 결과 약 1,000여 명이 참여 예정이다.

 

도시재생대학 발전과정은 지난해 준공된 거점시설 운영 관리주체 발굴을 목적으로 한 전문교육으로서, 마을 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인가를 목표로 열정적인 수업이 진행 중이다.

 

또한, 주민이 직접 지역 현안 사업을 계획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주민공모사업은 추후, 마을의 수익사업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교현안림동 주민들의 특별한 열정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추진 중이다”라며, “주민역량강화사업에 박차를 가해 성공적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마무리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