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막판 대역전', 경신고 3-2로 부평고 잡고 유종의 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07:53]

'막판 대역전', 경신고 3-2로 부평고 잡고 유종의 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7 [07:53]

▲ 경신고



경신고가 짜릿한 역전승으로 고등리그 전반기 마직막 경기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25일 효창운동장에서 열린 2022 전국고등축구리그 전반기 경인1권역 마지막 경기에서 서울경신고등학교가 인천부평고등학교를 3-2로 잡았다. 경신고는 전반을 1-2로 뒤진 채로 마쳤지만 경기 종료 10분을 남기고 연속골을 터뜨려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경신고는 이미 권역 2위를 확정지은 상태였다. 1위 부평고가 이미 승점 22점으로 승점 18점이었던 경신고에 4점 앞서 있었기 때문이다. 3위 팀과도 4점 이상 차이가 났기 때문에 이날 경기 결과는 순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하지만 순위가 결정된 상황이었음에도 양 팀의 경기는 초반부터 불을 뿜었다. 전반 9분만에 부평고의 선제골이 나왔다. 한성민의 코너킥을 이호연이 헤더로 연결했다. 경신고도 바로 동점골을 터뜨렸다. 3분 뒤 수비진영에서 이진수의 긴 패스가 부평고 수비 뒷공간으로 떨어졌고 김준수가 이를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후 양팀이 서로의 진영에서 강한 압박을 시도하며 빠른 템포의 경기가 이어졌다. 치열한 경기 속에서 더 많은 기회를 잡은건 부평고였다. 결국 전반 45분 부평고가 창의적인 프리킥으로 득점을 뽑아냈다. 프리킥 상황에서 이지형이 공 밟고 지나가자 뒤에 있던 이호연이 빠르게 드리블로 전진해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다. 슈팅이 그대로 골망을 가르며 전반은 부평고가 2-1로 앞선 채 마무리됐다.

 

후반전에는 경신고가 동점을 만들기 위해 맹공을 퍼부었다. 하지만 부평고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다. 후반 3분 코너킥 상황에서 전수환의 크로스를 김재현이 헤더로 연결했으나 김민규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후반 22분에는 왼쪽 측면에서 양찬영의 돌파에 이은 크로스가 부평고 수비에 맞고 자책골로 연결될 뻔했으나 김민규 골키퍼가 아슬아슬하게 막아냈다. 이후에도 경신고의 슈팅은 김민규의 방어에 막히거나 골문을 벗어났다.

 

반전은 경기종료 10여분을 남기고 일어났다. 후반 36분 양찬영이 왼쪽에서 내준 패스를 박유찬이 뒤로 흘려줬고 전유상이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전유상은 바로 2분 뒤 상대 수비를 놓치지 않고 페널티킥까지 유도했고 이번에는 양찬영이 킥을 성공시켜 역전에 성공했다.

 

남은 시간 동안 추가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경신고가 승리를 가져갔다. 경신고 한지호 코치는 '순위와 상관없이 전반기를 승리로 마무리하기를 원했다. 선수들도 이런 코치진을 마음을 이해하고 열심히 뛰어줘서 승리를 가지고 온 것 같다'며 밝은 표정으로 소감을 남겼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